카페, 빵집

[대전] 성심당, 대전 DCC

시나브로미 2024. 3. 4. 13:32
728x90
반응형

대전에서 많이 유명한 곳 중의 하나인 성심당입니다.

대전 성심당 본점은 은행동에 있습니다. 대전 은행동에 가보시면 성심당 봉투를 들고 다니는 분들을 많이 볼 거예요. 그만큼 유명한 곳 중의 하나입니다. 일정이 어긋나면 줄 서서 기다리다가 들어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성심당 본점 2층에서는 음식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성심당 홈페이지는 https://www.sungsimdang.co.kr/ 이고요.. 대전에 오시면 성심당을 한번 가볼 만합니다.

그리고 성심당 본점 옆에는 케이크가 맛있는 성심당 케익부띠끄가 같이 있습니다.

 

성심당 본점 말고 대전에는 대전역에도 있습니다. 대전역사 1층과 2층 사이(?)에 있습니다. 대전역에서 은행동 본점까지 걸어서 20~30분 정도 걸리는데 대전역에서 성심당 빵을  사가지고 가시는 분들이 들러서 가시는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대전 롯데백화점의 1층에 있습니다. 여기에도 사람들이 많은데 아침 일찍 가서 빵과 커피를 먹고 롯데 백화점 한 바퀴 보는 것도 좋네요..

그리고 대전 DCC(대전 컨벤션 센터)에 성심당이 있습니다. 

 

저는 대전 컨벤션 센터의 성심당을 다녀왔습니다. 늦은 저녁 8시에 갔습니다. 사람이 많이 없어서 편하게 볼 수 있었는데 문제는 빵이 많이 없어서 ㅠㅠ

 

 

가장 유명한 튀김소보로 빵이 모두 없네요. 부추빵만 남아 있었습니다.

 

 

성심당에는 유명하다고 하는 빵 말고 다른 빵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히려 대전에 사시는 분들은 튀김소보르보다는 다른 빵들을 많이 사갑니다. 저는 '보문산 메이라' 와 모찌 식방을 좋아합니다.

 

 

이번에 가서 보니까 성심당 DCC점이 많이 바뀌었더라고요. 성심당 빵 파는 곳과 케이크 파는 곳 (성심당 부띠끄)가 따로 있었는 데 합쳐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커피와 함께 빵을 먹을 수 있는 곳은 번거롭게도 다른 곳으로 나와서 2층으로 향해야 했는데 이번에는 1층에서 바로 2층으로 통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더 넓어진 것 같기도 하고.. 빵만 사로 오시는 분들이 케이크도 함께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시간이 되시면 본점, DCC, 롯데백화점에서 빵을 사서 바로 음료와 함께 먹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빵 종류도 많기에 여러 종류의 빵을 골라서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성심당에는 성심당의 안내 책자도 있습니다. 성심당의 역사(?)가 함께 사진이 함께 있어서 빵과 함께 보는 것도 재미가 있네요. 대전에 오게 되면 성심당에 한번 들러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대전 선물로 성심당 빵 세트(튀김 소보르 친구들??)가 있어서 선물로도 좋을 것 같네요.

 

 

사진을 찾아보니 예전 성심당 DCC 2층에서 아침 겸 점심으로 먹던 사진이 있네요... ^^ 그때 기억으로 배고파서 그런지 몰라도 맛있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