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2/18 4

[대전] 디에떼

자주 먹는 곳입니다.  디에떼 입니다.   집 근처에 있어서 이벤트(눈이거나, 비가 오거나, 심심하거나 ... )가 있으면 늘 와서 먹습니다.   아보카토 전용잔에 주는 것 같아요. 커피는 에스프레소 중에서 진합니다. 아이스크림도 젤라또와 같은 아주 좋은 아이스크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싸구려는 아닌것 같고요. 가격은 5,500 원 입니다. 아보카토 먹으면서 난감함 것중의 하나가 커피를 부울때 커피가 흘리는 것입니다.대부분 아포카토용 컵이 준비되어 있지 않아서 커피를 부어 먹을대 흘려서 난감한 적이 많았습니다.여기에서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부을때 흘림없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커피가 조금 진하네요. 같은 곳에서 먹는 아보카토가 기분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는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이곳 아보카토는 ..

아포카토 2024.02.18

아포카토

커피맛은 잘 모릅니다. 기분에 따라서 어떤 때는 맛있고 어떤 때는 쓰고..가끔 산미가 있는 커피가 좋을 때가 있고, 고소한 맛의 커피가 좋을 때가 있고.. 솔직히 좋은 원두에서 나온 커피와 그렇지 않은 커피와의 맛에서 약간의 차이만 알 뿐 가격을 가름하면서, 가격과 비교하면서 맛을 느끼지는 못합니다. 아이스크림은 좋아합니다. 무척 좋아합니다. 없어서 못 먹는 것인데, 아이스크림을 싫어하는 사람을 보면 왜 그럴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카페의 분위기는 좋아합니다. 카페마다 약간의 커피맛이 다르듯이 카페 만의 분위기가 있기에 되도록이면 카페에서 커피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카페에서 그동안 읽지 못한 책을 읽거나 생각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보거나 하는 것을 즐깁니다.  카페에 약간의 자릿세를 내고 나만의..

아포카토 2024.02.18

[금산] 바르비종 베이커리 카페 - 추부

추부에 있습니다. 마전이라고도 하지요..추부에서 유명한 추어탕을 먹고 가보았습니다.주차장이 아주 넓었는데 토요일이라서 그런지 만차였습니다.  요즘 시골(?)에는 농협집하장 또는 창고를 이용하여 카페로 활용하는 곳이 많다고 들었는데 이곳이 바로 그런 곳이었습니다. 카페 안은 넓고 좋았습니다. 카페 바로 앞이 만인산농협 농산물집하장입니다. 바르비종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집하장 또는 창고를 개조한것 같네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창고를 개조해서 그런지 색다른 느낌이었어요. 안에 들어가니 넓고 빵도 많았습니다.  빵의 종류도 많았습니다. 케익도 있었고요.. 케이크는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ㅠ.ㅠ 2층에서 내려다본 내부입니다. 금산, 추부, 마전... 에 가는 길이 있으면 한번 들러보는 것을 강추합니다.  그리고 차로..

카페, 빵집 2024.02.18

[추어탕] 골목 추어탕 - 추부

금산 근방에 모임이 있어 모임 후에 점심 식사로 추어탕집에 갔습니다.추부에 있는 골목추어탕에 갔습니다.  추부는 충남 금산군의 북부에 있는 곳으로 주변에 추어탕집이 많이 있습니다.대부분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충남 금산군 추부면 상마전길 15-3 골목추어탕) 주차장도 넓었습니다. 점심시간이라 주차장은 많이 붐비었고요.. 내부는 깨끗했습니다. 가격은 다른 곳과 비교해서 보통인 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밑반찬은 깔끔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지무침이 나왔네요. 요즘 식당에서 보기 어려운 가지무침이라 반가웠네요.오징어젓도 괜찮았습니다. 함께 주문한 추어튀김이었습니다.  통미꾸라지를 못 드시는 분들은 조금 그렇겠지만, 저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추어탕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구수하다는 생각이 들었어..

맛집 2024.02.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