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베트남 하노이] 05 커피, 콩카페, 성요셉성당, Cong ca phe

시나브로미 2024. 8. 2. 11:41
728x90
반응형

베트남에는 체인점처럼 쉽게 볼 수 있는 카페가 몇 개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콩카페 (Cong Ca Phe) 입니다.

 

저는 성 요셉 대성당 바로 앞에 있는 카페에 갔습니다.

더운 오후, 그리고 하노이에서 사람들이 많이 몰린다는 성 요셉 성당이기에 카페는 붐비는 편입니다.

1층, 2층 그리고 3층 중에서 자리에 앉아 있으면 종업원이 주문을 받고 나갈 때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카페는 오전 7시 30분에서 오후 11시 30분까지입니다.

저녁에 시원할 때 성 요셉 성당을 방문하고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성 요셉 성당입니다.  주위를 돌면서 볼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보았던 성당보다는 작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아기자기하고 좋습니다. 

 

요셉성당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로 들어갈 때는 특히 여성분들은 맨살의 어깨는 들어가지 못합니다. 대신 들어가는 입구에 가릴 수 있는 숄더가 있어 착용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부는 에어컨을 켜지 않아서 조금 더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성당이 그렇듯이 들어가 보면 경건해지고 그동안 조금이라도 잘못을 저질렀던 모든 것에 조금이라도 용서를 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또 이것을 자기 위안으로 삼겠지만요.. ㅠㅠ

 

성당에서 바로 앞에 보이는 콩 카페입니다.

 

내부는 

 

 

내부 모습이고요..

 

1층 창가에서 바라본 성 요셉성당..

 

2층 창가에서 바라본 성요셉 성당입니다.

 

중요한 음료는 

 

 

솔직히 무엇을 먹을지 몰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아이스 베트남 아메리카노(Iced Vietnames Americano)', '코코넛 커피 (coconut Cofee)' 그리고 '코코넛 코코아(Coconut Cocoa)'를 주문하였습니다.

코코넛 코코아는 65,000동으로 아침에 먹은 쌀국수와 가격이 같네요.. 아이스 베트남 아메리카노는 35만 동, 코코넛 커피는 55만 동입니다. 역시 쌉니다. 

 

 

아이스 베트남 아메리카노(Iced Vietnames Americano)

 

코코넛 커피 (coconut Cofee)

코코넛 코코아(Coconut Cocoa)

 

모두 맛있습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한국에 귀국하면 생각이 날 맛입니다.

특히 코코넛 코코아는 맛이 좋습니다. 

 

여행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제가 좋아하는 유럽의 공원 앞 커피숍에서 에스프레소 또는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처럼...  커피숖에서 (물론 덥기에 에어컨 바람이 있는 안에서 밖을 보면서) 코코넛 코코아 또는 코코넛 커피를 한잔 하면서 멍 때리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특별한 맛에 특별한 풍경 그리고 특별한 여행의 순간 될 것이라 믿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콩 카페 · 27 P. Nhà Thờ,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