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5/03 9

[책] 리더의 오판, 유효상, 행동경제학

요즘 경제학, 특히 행동경제학에 관심이 많습니다.작년에 본 책 중에서 경제와 관련된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우연해 행동경제학 관련 내용을 읽게 되었는데 많은 공감이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그 동안 무의중에서 행동해 왔던 많은 부분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되었습니다. 이책은 처음에는 책 제목처럼 리더로서의 자질을 말하는 줄 알았습니다.천천히 읽어 나가면서 저에대한 반성에서 리더로서 조심해야 할 부분,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다시 저에 대한 성찰을 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경제학, 경영학 그리고 행동경제학에 관심이 있으시면 꼭 읽어 보기를 권해 드립니다. 초판이 21년도 COVID-19로 한참 몸과 마음이 지칠때 나온것이라 COVID-19를 무사히 보낸 지금 많은 부분이 공감이 가는 내용이 많네요.. 심리학 ..

2025.03.24

[삼겹살] 목살, 솥뚜껑삼겹살, 한양고깃집, 문지동, 대전

삼겹살을 좋아합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하면 싫어하는 고기는 없습니다. 고기 모두 좋아합니다. 특히 좋아하는 것은 닭고기이고요.. 삼겹살 좋아합니다. 요즘은 삼겹살도 어떻게 구워 먹느냐에 따라 맛이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숙성하는 것 부터, 냉동대패까지.. 그리고 어떻게 굽느냐에 따라 달라지고요.. 연탄불부터  숯 그리고 가스버너까지.. 오래전 집근처에 솥뚜껑으로 구워 먹는 곳이 있었습니다. 너무나 좋아라 해서 일주일에 한 번씩 영원한 술친구(??)와 함께 간 적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보니 그곳이 갑자기 없어져서 마음이 좋지 않았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번에 오랜 친구를 다시 만나듯 솥뚜껑 삼겹살 음식점을 만나게 되었네요.. 대전 문지동에 있는 솥뚜껑삼겹살을 하는 한양고깃집 입니다.   한양고깃집 · 대..

맛집 2025.03.23

[전골] 버섯전골, 버섯골이슬비가든, 포천

멀리 갔습니다.꽃샘 추위 후에 따뜻한 봄이 오는 어느날에 포천에 갔습니다.멀리왔다고 대접을 받는 곳이었습니다.포천에서 전골 음식점까지 가는 길은 재미있었습니다. 꾸불꾸불길을 지나서 간 곳이..포천 이슬비가든 입니다.   버섯골이슬비가든 ·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성동리 97-4★★★★☆ · 음식점www.google.co.kr음식점은 참 특이하네요. 전원분위기가 물씬 풍기고요..들어가는 길에는 시가 있습니다.시, 소설, 수필등 문학에는 많이 부족한 저 이지만 좋아보이네요.. 안에 들어가면 외부에서는 풍경과 거의 흡사합니다. 오히려 내부는 더 화려합니다. 사장님이 시를 쓰시고 작품 전시회도 하시는 분이라 하시네요. 맛난 음식을 사주시는 분이 샤부샤부버섯전골을 주문해 주신 것 같네요.찾아보니 버섯샤브정식이 3만..

맛집 2025.03.23

[칼국수] 황해칼국수, 대전, 관평동, 들깨칼국수

오후에 우연히 보게 된 곳입니다.간판이 깨끗하였고, 제가 좋아하는 칼국수 음식점이라 아무런 정보도 없이 들었습니다.최근 식당은 정보없이 들어가도 모두 맛있는 곳이 많기에.. 대전 관평동에 있는 황해 칼국수입니다. 황해칼국수 · 대전광역시 유성구 관평동 1260번지★★★★★ · 음식점www.google.co.kr 사인할 정도로 유명한 분들이 많이 오셨던 것 같은데.. 사인만 보고는 잘 모르겠네요..   메뉴판입니다. 보쌈, 매운갈비찜, 냉면도 보이던데.. 저는 들깨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생각보다 다른 음식이 많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아주 개인적으로) 음식점에서는 대표음식과 대표음식과 비슷한 음식을 하는 곳을 좋아합니다. 저는 음식점의 색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정말로 대표로 할 수 있는 음식..

맛집 2025.03.16

[책]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

짧은 시간에 읽은 책이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인것 같네요.저에 대한 반성도 많이 하였습니다.저도 곤데라는 틀에 빠진 것은 아닌지... 지금 내가 새롭게 변하는 시대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생각과 반성을 많이 하게 하는 도서 입니다.새로운 시대에... 늘 끊임없이 변화하는 지금.. 꼭 읽어봐야 하는 책인것 같네요. [도서명]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지은이] 송길영  도서중에서 .. p40 : 이제부터 해야 할 일은 K를 국가에 가두지 않고, 좀 더 열린 상태에서 새로운 인자를 수용하려는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 지키는 것이 아니라 개방성을 갖추는 일입니다. p60: AI의 도입이 가속화될수록 무모한 실행을 근면하게만 수행하는 인간보다 똑똑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한는 인간이 더 필요하기 때..

2025.03.11

[단팥빵] 거제, 해당화, 지역빵집

단팥빵입니다. 제가 올리는 빵 중에 단팥빵이 많이 있습니다.그리고 언제까지 일지 모르지만 한동안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면서 존경하는 분 중에 단팥빵을 좋아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지금 많이 움직이지 못하셔서 지역에 가면 그곳의 단팥빵을 사드립니다. 이것이 그분에 대한 존경에 조금이라도 표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저는 존경하는 분을 멀리 그리고 높게 보지 않습니다, 저의 주변 저의 가족을 존경합니다.지금 사정이 어떻든 그분으로 인해서 제가 이렇게 지역 빵집에서 좋은 빵을 먹을 수 있으니.. 또 옆으로 빠졌네요.. 어쨌든, 지역 빵집을 좋아라하고 찾아다닙니다. 거제도에 있는 정말로 조그마한 빵집입니다. 제가 잘 못찾아서 그런지 몰라도 지도로 찾아가기 조금 어렵네요. 주소는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카페, 빵집 2025.03.09

[생선회] 해금강회센타, 거제도해금강회센타, 회, 매운탕, 매운탕지리, 거제도

인생 맛집은 계속 번하는 것 같습니다.아주 바람직하고 좋은 일이죠. 그만큼 새로운 곳을 많이 가보고 새로운 음식음 많이 접해보는 것이기에... 몇 번 이야기를 하였지만, 음식맛은 잘 모르지만 음식을 아주 좋아합니다.늘어나는 살 만큼 음식을 좋아라 합니다. 교과서적인 이야기이지만 음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료이고 재료를 얼마나 충실하게 조리했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이 바로 좋은 재료로 맛있는 음식점인 곳 같아요. 거제도에 잠시 쉬는 시간이 있어서 거제도를 방문했습니다.거제도의 맛집으로 나와 있어서 가본 해금강회센터입니다.  거제해금강회센터 · 경상남도 거제시 아주1로2길 31★★★★★ · 해산물 요리 전문식당www.google.co.kr  저는 미리 예약하고 갔습니다. 불금이라서 손님이 많을 ..

맛집 2025.03.09

[찐빵] 수복빵집, 진주, 진주중앙시장, 단팥죽

진주에 잠시 정말로 아주 잠시 방문 (거쳐가야 하는)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함께 하시는 분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잠시 방문한 곳입니다. 찐빵입니다.어쩌면 로컬빵집이라고 해야겠네요. 네비 언니의 도움을 받아 찾아가는 길은 쉬웠습니다. 그러나 한 번에 찾지 못했습니다.기다림이 많다고 했는데 다행히 저희는 기라는 분이 전혀 없어서 한적하여 찾지 못했습니다.그리고 너무 평범한 곳이기에 한 번에 찾지 못했습니다.  수복빵집 · 경상남도 진주시 평안동 촉석로201번길 12-1★★★★☆ · 제과점www.google.co.kr   주차는 바로 앞에 하기 어렵습니다. 일방통행이라서 어렵습니다.하지만 시장 주변이기에 유상주차장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아쉽게도 미리 공부를 하지 못해서 그냥 포장을 했네요.  주변에 주차하고 그..

카페, 빵집 2025.03.09

[생선구이] 또아유, 모듬생선구이, 동탄, 또와유참숯불생선구이

가끔씩 동탄에 갑니다.동탄에서 방문한 생선구이입니다. 함께 같이 가신 분의 이야기로는 지금까지 먹어본 곳 중 가장 좋다고 하네요.역시 좋았습니다.  또와유참숯불생선구이 · 반송동 47-11번지 1층 화성시 경기도 KR★★★★☆ · 음식점www.google.co.kr 저녁 이른 시간에 가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었네요.  내부 사진입니다. 저는 모둠생선구이 (소)를 주문했습니다. 2명이라서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반찬이 정갈하고 맛있습니다.콩나물국도 맑은 콩나물국입니다. 특히 저는 두부와 김치가 좋았습니다.  생선구이입니다. 달구어진 불판에 생선이 올라와 있어서 온기가 한동안 함께 합니다.함께 한 온기로 대접받는 느낌이 들고요.. 생선도 약간의 짠맛이 있어서 밥과 함께 하기에는 너무 좋..

맛집 2025.03.0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