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6/01 5

[도서] 유전자 지배 사회

26년 첫 도서입니다. 작년에 밀레의 서적을 통해서 오디오를 들었습니다.오디오를 들으면서 어렵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어느 부분은 오디오의 특성으로 인해서 이해하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그러나 내용 하나하나가 많은 흥미가 있었습니다.특히 이기적 유전자를 읽고 난 다음에 들었던 것이라 더 흥미가 있었던것 같네요. 이해하지 못한 부분, 그리고 그냥 지니친 부분을 더 이해하고 싶어서 도서를 구입하여 읽었습니다. 역시 어려움은 변함이 없었지만,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도서 였습니다.저의 선입견에 대해서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올해 다시한번 이기적 유전자를 다시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많은 생각을 하실거에요.. 기존에 작성한 것과 같이 책 내용 중에서 많은 부분이 관심이 ..

2026.01.11

[국밥] 소국밥, 이순신소국밥, 대전, 신성동

국밥입니다.대전 신성동에 있습니다. '이순신소국밥' 너무 신기해서 한번 가봐야지 했던 곳입니다. 이순신소국밥 신성당항포점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1184번길 11-9 1층 101호★★★★★ · 한식당www.google.co.kr 체인점인것 같네요. 실내는 쾌적합니다.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면 주문한 국밥만 가져다 줍니다.셀프 서비스라서 가져다 먹어야 합니다. 저는 이것이 좋습니다. 제가 먹을 수 있는 음식만 양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좋네요. 그리고 계란 후라이 셀프가 있네요. 이것도 재미있고 좋네요. 여기에는 후식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밥만 먹었는데 후식도 뷔페처럼 먹은것 같아 게임에서 이긴 느낌... 주문을 해야죠...저는 소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여기 소 국밥은 깔끔합니다. 국밥이..

카테고리 없음 2026.01.11

[피자] 라베리타, 리조또, 파스타, 대전, 관평

오래만에 정겨운 친구를 만났네요.이른 저녁에 만나서 간단(?)한 저녁을 먹으려고 했습니다.늘 생각하던 음식점에서 갑자기 음식점을 찾으려고 하니 ... 생각이 나지 않네요.역시 늘 준비를 하고 살아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기에 더 재미난 인생인것 같습니다. 친구가 피자를 먹고 싶다고 해서, 다른 분의 도움을 받아 간 곳입니다.대전 관평동에 있는 라베리타 입니다. 라베리타 · 대전광역시 유성구 관들1길 31★★★★☆ · 이탈리아 음식점www.google.co.kr 안의 분위기는 좋네요. 그리고 저녁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미리 예약하고 오시는 분이 많았습니다. 내부 사진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시간만 된다면 알콜이 있는 음료... 와인과 함께 담소를 나누면서 음식을 곁들이기 좋은 곳 같네요. 주문을 하기 위..

맛집 2026.01.11

[굴찜] 대포조개전골, 조개칼국수, 대전, 월평

겨울에는 굴인 것 같네요.오래전부터 굴을 먹고 싶다고 하는 술 친구 덕분에 굴 먹을 수 있는 곳을 찾게 되었네요.예전에는 천북에 가서 굴과 칼국수를 먹었습니다.천북까지 갈 여유(?)가 없어서 주변에 갔습니다.웨이팅이 많다고 하는 대포조개전골로 정했습니다. 대포조개전골 ·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3동 청사서로 10 1층★★★★☆ · 해산물 요리 전문식당www.google.co.kr 저는 주말 오후에 갔습니다. 기다림이 있을 것 같아 걱정이었는데 다행히 기다림이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저녁에는 많은 웨이팅이 있다고 들었네요.주차는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주차하기 어려운 곳이라 걱정이었는데 .. 좋았어요. 이곳은 전골과 파전이 유명한 곳입니다. 제가 갔을때 모든 분들이 전골을 드시는 것 같네요..

맛집 2026.01.11

[설렁탕] 서울깍두기, 강남역삼, 깍두기

서울 역삼에서 술자리가 있었네요.저녁에 못먹는 술을 잘먹는 척하면서 먹다가 아침에 느껴지는 많은 아쉬움과 후회를 갖고 아침을 먹기 위해서 주변을 찾았습니다. 역시 아침에는 따뜻한 국물로 위장과 함께 반성을 하는 편이 좋은 것 같아 주변을 찾았습니다.저와 늘 술을 함께 같이 하는 술친구가 찾아준 곳 입니다. 서울깍두기 강남역삼점 입니다. 서울깍두기 강남역삼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7길 17 1층 103호★★★★☆ · 한식당www.google.co.kr 한번 먹고 싶었던 곳이기에 .. 잘되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안의 실내 장식은 마음에 들었습니다.튀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그런 분위기 였습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했습니다. 이제 모든 식당이 키오스크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네요. 조용히 그리고 시간을..

맛집 2026.01.01
728x90
반응형